영제한의원 전통침요법

정경침(正經鍼)은 361개의 정혈(正穴)들을 한눈에 꿰뚫어 치료하는 방법으로, 수 천년동안의 임상에서 그 치료효과가 검증된 “전통침요법”입니다. 정경침은 논리 정연한 이론과 수천년의 임상을 통해 다듬어진 정통의 술(術)을 겸비하고 있어 현재 한의과 대학의 정규과목 중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요법입니다.

정경침의 특징

① 모든 침법의 근본으로 관절침과 내과침으로 나누며, 내과침은 경락조정혈침과 본치혈침으로 나눕니다.

② 근골격계 질환 등의 외과 질환시, 통증이 있는 부위를 직접 자극하여 자침 후 바로 통증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.(관절침)

③ 호흡기계, 소화기계 등의 내과 질환의 경우 병이 있는 부위의 혈을 직접 자극하여 병의 원인을 제거하고(본치혈침), 또한 오장육부의 해당경락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인체의 자연치유작용을 도와줍니다. (경락조정혈침)

④ 병명과 혈명을 연계하여 모든 병에 효과적인 혈자리를 자극함으로써 병을 직접 치료합니다.

⑤ 병의 증상에 따라 침 외에 뜸과 부항 및 자락술을 배합하여 응용합니다.

⑥ 염증성 질환, 내과, 외과, 부인과, 안과, 이비인후과, 피부과, 소아과, 비뇨기과, 재활의학과 등 광범위한 영역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.